[백세시대 = 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 중구지회(지회장 이인상)는 10월 30일 대흥동 메가박스 영화관에서 웰다잉프로그램 ‘영상자서전 상영회’를 개최했다.
상영회에는 김제선 중구청장, 구의회 오은규 의장, 박용갑 국회의원, 구의원 등 내빈과 이인상 중구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경로당 어르신 100여명과 출연자 가족들이 참석해 감동적인 순간을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시니어리더십 웰다잉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인생을 회고하고 삶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영상자서전은 지역 어르신 10명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됐으며, 각자의 인생 여정을 통해 희로애락을 함께 나누며 인생의 마무리를 긍정적으로 준비하는 ‘웰다잉(Well-dying)’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
이인상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사람은 누구나 청년기, 장년기, 노년기의 삶을 거치면서 희로애락을 경험하게 된다”며 “노년기에 자신의 삶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면서 자손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어르신들의 인생을 한 편의 영화로 마주하며 많은 것을 느낀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이 존중받고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영상은 영화사 하이든든(대표 윤대진)이 제작했으며 ▷이인상(대한노인회 대전중구지회장) ▷서상효(6.25참전유공자 대전중구지회장) ▷김영기(제일화방 대표) ▷남재영(빈들교회 목사) ▷최창우(한의학 박사) ▷강봉례(한마음경로당회장) ▷송희성(호두나무장애인보조작업장 시설장) ▷고비송(금중탑골농원 대표) ▷송갑순(미르마을A경로당회장) ▷이정배(대전행복신협 이사장) 등이 출연했다. 상영 후 출연자와 대담시간을 가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