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시대 ] 대한노인회 경북 구미시지회(지회장 이재호)는 구미시(시장 김장호)와 10월 30일 구미시복합스포츠센터 다목적경기장에서 ‘제29회 노인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공경 의식을 높이기 위해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장호 구미시장, 구자근 국회의원, 시의회 박교상 의장, 도·시의원 및 지역기관·단체장 등 내빈과 이재호 지회장을 비롯해 지회 임원, 경로당회장과 지역 어르신 등 1800여명이 함께 자리했다.
식전 행사에서 지역 가수 초청 공연으로 분위기를 띄웠으며, 기념식은 국민의례, 노인강령 낭독, 노인복지증진 유공자 표창, 기념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지역사회 발전 및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 어르신, 노인복지 기여자, 효행자 등 70명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또한 이재호 지회장은 평소 노인복지 향상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준 김장호 시장에게 회원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재호 지회장은 기념사에서 “오늘 이 자리는 어르신들의 소중한 발자취를 기리고 감사하는 자리”라며 “그동안의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세대 간 화합을 이루고, 사회에서 존경받는 어르신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축사에서 “어르신이 행복해야 구미가 행복하다. 구미시는 언제나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세심하고 촘촘한 복지정책을 통해 어르신 한 분 한 분이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성구 기자 / 구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