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 진행

여수시지회 죽림휴먼시아2단지경로당회원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여수시지회 죽림휴먼시아2단지경로당회원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백세시대 = 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여수시지회(지회장 김명남)는 10월 24일 죽림휴먼시아2단지경로당에서 ‘슬기로운 건강생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노인복지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이 건강증진과 삶의 활력 향상을 위해  건강운동을 배워 신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남연합회의 지원 하에 목포대학교와 목포과학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경로당을 찾아와 어르신들이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근력강화와 재활운동법을 지도했다. 특히, 굳어진 근육을 이완시키고 바른 자세를 유도하는 맞춤형 스트레칭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 어르신은 “무릎이 불편해서 걷기가 힘들었는데, 학생들이 친절히 도와줘서 운동이 한결 수월했다”며 “경로당에 이렇게 찾아와주는 프로그램이 있어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남 지회장은 “건강이 행복한 노년의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경로당 중심의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활기찬 일상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