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 노인일자리 평가회 및 어르신 대상 의료봉사 실시

대찬병원 한상호 대표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대찬병원 한상호 대표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백세시대 = 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산시지회(지회장 우종재)는 11월 21일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회’와 부석면 어르신들을 위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우종재 지회장과 대찬병원 한상호 대표원장, 서산시 관내 어르신 300여명 등이 참여했다.

평가회에서는 노인일자리 일지 취합 및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의 성과와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모집에 대한 계획을 공유했다.

이어진 의료봉사는 서산시 관내 고령화율이 높은 부석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혈압·혈당체크, 관절·근골격계 상담,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안내 등 실질적인 의료서비스가 제공됐다.

서산시지회와 대찬병원은 2023년 MOU를 체결한 이후 꾸준한 의료복지 협력 관계를 유지해 왔다. 이날 대찬병원 의료진은 어르신들이 평소 불편했던 증상을 살피며 전문 상담을 제공했고, 지회 관계자들은 원활한 진료 진행을 위해 안내 및 지원 업무를 맡아 따뜻하고 편안한 진료 환경을 조성했다.

우종재 지회장은 “한 해 동안 지역 곳곳에서 봉사하며 노인일자리 사업을 훌륭하게 수행해주신 어르신들 수고에 감사드리며, 의료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해주신 대찬병원 의료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어르신 복지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상호 원장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이 곧 지역의 힘”이라며 “ 앞으로도 지회와 협력해 지속적인 의료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