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인천 미추홀구지회, 2025년 노인일자리 평가대회 개최

개회사를 하는 이종원 지회장. 
개회사를 하는 이종원 지회장. 

[백세시대 = 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인천 미추홀구지회(지회장 이종원)는 11월 24일 미추홀노인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2025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 활동 사례를 발굴·시상하며, 지역사회에 내 노인일자리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평가대회는 이영훈 구청장, 이종원 지회장, 참여 어르신과 수요처 관계자 등 260여 명이 참석했으며, 개회식, 표창 수여, 사업 추진 성과보고, 소감문 낭독, 동영상 상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표창수여식에서는 모범적으로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 3명에게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하며, 어르신들의 헌신적인 활동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종원 지회장은 “지회는 지역사회와 연계를 강화하여 어르신들이 더 많은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인일자리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 미추홀구지회 노인일자리에는 ‘경로당 실버시터사업’ 403명, ‘시니어 폐의약품 수거 활성화사업’ 141명, ‘경로당 매니저사업’ 12명과 60세 이상 어르신의 면접과 취업을 돕는 시니어컨설턴트 6명 등 총 562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시니어컨설턴트사업을 통해 737명의 어르신들이 취업상담을 해 214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미추홀구지회 (032-862-0915)로 문의바란다.

이영후 구청장(오른쪽 두 번째)가 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영후 구청장(오른쪽 두 번째)가 표창 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백세시대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및 활용 금지
개의 댓글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