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소식
업계소식
  • 김병헌
  • 승인 2010.01.08 13:09
  • 호수 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고령친화 우수제품 지정 취소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지난 12월 31일 세레부 보행보조차(샤니워커AW3), 조아 보행보조차(ALJ-004B-01), 영원메디칼 욕창예방매트리스(AD-1200 TUBE) 등이 안전기준 미달로 고령친화 우수제품 지정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수시로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을 수거해 품질 검사를 의뢰하고 있다. 한편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복지용구 106개 품목을 2009년 하반기 고령친화 우수제품으로 지정 공고했다.

경남 마산시, 종합실버타운 2013년 완공 목표로 건립 추진
마산시에 노인들을 위한 경남 최대규모의 종합복지시설이 들어선다. 마산시는 2013년 완공을 목표로 300억원을 들여 노인 500여명이 한 곳에서 주거, 체육활동, 교양, 오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종합실버타운을 만들 계획이다.

6만6000여㎡의 부지에 조성되는 노인종합실버타운에는 전문요양시설 1개 동과 재가노인복지센터 1개 동을 비롯해 노인복지관, 노인병원, 노인체육, 교양센터, 150가구의 유료 복지주택이 들어선다.

부산 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 실버 웰페어기기 IT융합기술 인력양성 교육
부산 테크노파크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가 1월 말부터 부산TP 엄궁지사 교육실에서 실버 웰페어기기 IT융합기술 전문 인력양성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사업은 고령친화산업체의 기술인력 양성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IT융합 기술교육을 통해 최신기술 및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교육은 1단계부터 8단계까지 진행되는 집합교육으로 총 5개월 과정이다. 저녁반(1월 25일〜4월 27일)과 주말반(1월 30일〜5월 9일)으로 나눠 진행되며 각각 15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교육 후에는 수료증이 주어진다.

대한요양병원협회,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개발 추진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가 최근 (주)GNSK와 공동으로 디지털 요양병원을 지향하는 ‘요양병원형 EMR(전자의무기록) 시스템’을 개발키로 협약을 맺었다. 현재 국내 의료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EMR 시스템은 급성기병원을 기반으로 구축돼 요양병원에 도입해 운영하기에는 다소 부적절한 측면이 적지 않다.

요양병원협회는 이런 사정을 고려해 요양병원이 안정적으로 EMR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GNSK와 공동으로 요양병원에 적합한 EMR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회는 이를 위해 EMR 시스템 개발에 공동으로 참여할 요양병원 모집에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