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지회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체결
공주시지회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체결
  • 김용환 기자
  • 승인 2011.08.05 10:46
  • 호수 2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지회 교육지원청과 업무협약체결
충남 공주시지회(회장 윤달중)는 7월 25일 공주교육지원청 중앙회의실에서 박승규 교육장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윤달중 지회장 및 박공규 사무국장을 비롯한 지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업무협약에서 참석자들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반인륜적 범죄가 증가하면서 인성 및 품성교육의 실천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가정과 학교 및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바른 품성 5운동’(칭찬, 질서, 공경, 봉사, 나라사랑)으로 모두가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고, 배려와 섬김, 더불어 사는 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계기로 삼을 것”을 다짐했다.
박승희 기자/공주


아산시지회 노인자원봉사클럽 발대식 가져
충남 아산시지회(지회장 김남철)는 7월 29일 노인자원봉사클럽 4개팀을 조직하고, 발대식을 가졌다.

아산시지회는 이미 오래전부터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던 차에 최근 중앙회가 대대적인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사업을 전개하는 것에 부응하기 위해 이번 발대식을 마련했다.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의 4개 클럽은 클럽 당 20명의 자원봉사자가 소속돼 자율적으로 운영된다.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는 사회참여 및 건강증진을 위한 방안으로 노인자원봉사를 통해 평생현역 사회 구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노인자원봉사 클럽의 체계적인 관리와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클럽 별 컨설턴트를 지정하고, 컨설팅 능력을 향상시켜 노인자원봉사활동의 활성화를 돕게 된다.

특히 각 클럽은 지역사회봉사를 통해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자아실현과 자기발전을 이뤄 부양받는 노인이 아닌 사회를 책임질 수 있는 노인으로 거듭나 평생현역으로 사회를 건강하게 만드는데 일조하도록 지역사회 클럽활동을 적극 전개하게 된다.
김군자 기자/아산 k531996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