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리빙·복지 박람회 ‘센덱스 2019’ 11월 6~8일 킨텍스서 열린다
시니어 리빙·복지 박람회 ‘센덱스 2019’ 11월 6~8일 킨텍스서 열린다
  • 배성호 기자
  • 승인 2019.10.1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화친화용품, 헬스케어용품, 재활훈련용품 등 전시

가요대회·모델선발·패션쇼 등 시니어문화 대축전도 예정

지난해 킨텍스에서 열린 센덱스 행사장 모습.
지난해 킨텍스에서 열린 센덱스 행사장 모습.

[백세시대=배성호 기자] 킨텍스(대표이사 임창열)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국내 최대 시니어 리빙 & 복지박람회인 ‘SENDEX(센덱스) 2019’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2000년 고령화사회에 진입한 이후, 2017년 고령사회에 진입하였고, 2025년에는 65세 이상 고령인구 비중이 20.1%에 달하여 초고령사회가 될 것으로 예측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인구구조 변화에 따라 시니어 산업은 매년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국가 경제를 이끌어가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고 있다. 2005년 시작한 센덱스는 국내 시니어 및 복지산업을 대표하는 행사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금년 전시회에는 고령친화용품, 재활용품, 수면용품, 헬스케어용품, 건강식품, 레저 등 폭넓고 다채로운 제품군이 출품될 예정이다. 특히, LG-unicharm(엘지 유니참)의 요실금 언더웨어, ㈜KT CS의 114 안부확인서비스을 비롯하여 ㈜에이블라이프의 유모차형 휠체어와 재활훈련용품, 와타엔지니어링의 근력운동기구, ㈜비엠에스의 좌훈기 및 눈마사지기, ㈜크림하우즈프렌즈의 낙상방지매트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주식회사 메드아이의 치매예방 및 자가진단 가상훈련프로그램, 웰패밀리 하우스의 시니어 건강관리 통합서비스, ㈜브레인솔루션즈의 집중력 및 기억력 향상 프로그램 등 신체 및 정신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들이 출품되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박람회 기간 동안 동시 개최되는 ‘대한민국 시니어 문화대축전’에서는 시니어가요대전, 시니어패션쇼 및 모델선발대회, 시니어바둑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열린 센덱스에는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지난해 열린 센덱스에는 많은 관람객이 찾았다.

센덱스 주최 측은 “이러한 행사를 통해 국내 실버산업 내 유망 강소기업들이 탄생하고, 고령화 사회를 대비할 수 있는 올바른 지식과 정보가 교류되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행사는 홈페이지(www.sendex.co.kr)를 통해 전시품 출품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관람등록을 통해 무료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부스 신청이 가능하다. 행사 관련 문의는 사무국(sendex@kintex.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