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보다 초복 25%, 중복 50% 증가…‘복날음식=치킨’ 인식 확산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bhc치킨이 올해 초복과 중복 매출을 분석한 결과 7월 복날 매출이 전년 대비 35%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초복인 지난 16일 당일 매출이 현재까지 7월 중 최고 매출을 기록했다.
bhc치킨은 복날 음식에 대한 소비자 트렌드 변화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복날음식=치킨’이라는 공식이 자리 잡아가고 있으며 향후 이러한 현상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28일 bhc치킨에 따르면 7월 초복(16일)과 중복(26일) 당일 매출액을 보면 초복의 경우 지난해보다 25%, 중복은 전년 대비 50% 증가한 것으로 각각 나타났다. 특히 초복 당일은 전주 같은 목요일인 9일에 비해 2배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판매를 보였다.
지난해 초복이 7월 중 최고 매출을 기록했으며 올해도 초복이었던 지난 16일이 현재까지 7월 중 최고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올해 복날에 가장 많이 팔린 메뉴는 뿌링클로 닭 날개와 다리 부위로만 구성된 부분육 메뉴인 ‘콤보 시리즈’가 두 번째로 많이 팔려 복날에도 어울리는 메뉴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bhc치킨은 “그동안 치킨 수요가 많았던 날은 대형 스포츠 경기가 열리는 날이거나 크리스마스 등 연말이 주를 이뤘지만 이제는 복날 특수라고 불릴 정도로 삼복에도 치킨을 많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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