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내달 2일까지 실시
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내달 2일까지 실시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04.29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4월 대비 전체 매출 50%이상, 2030 주문고객 2배 이상 증가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최유라쇼 방송 이미지.(사진=롯데홈쇼핑)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 최유라쇼 방송 이미지.(사진=롯데홈쇼핑)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5천억 규모 초대형 쇼핑행사가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롯데홈쇼핑이 지난 23일부터 업계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 행사 ‘광클절’이 행사 5일 동안 신규고객 유입, 매출신장 등 초반 흥행에 성공하며, 내달 2일까지 다양한 상품과 할인 혜택으로 행사를 이어간다고 29일 밝혔다. 

‘방송과 온라인이 만난 대한민국 쇼핑축제’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광클절’은 100억원의 쇼핑 지원금을 제공하고, 2,500개 브랜드, 총 5,000억 원의 물량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롯데홈쇼핑 창사 이래 역대 최대 규모 행사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3일부터 27일까지 행사 5일 동안 매출(주문금액 기준)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했으며, TV방송 테마 프로그램들은 회당 주문 건이 3만건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은 전체 주문고객과 2030 젊은 세대 주문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고객층 확대에도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송가인을 올해의 쇼핑 아이콘으로 내세워 제작한 로고송은 공식SNS 채널에서 300만뷰를 돌파하는 등 ‘광클절’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었다.

행사는 내달 2일까지 진행되며, 매일 선착순 10만 명에게 1만원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제주 아트빌라스 숙박권, 벨리곰 에코백을 증정한다. 29일부터 ‘광클타임딜’을 통해 ‘발뮤다 더 토스터’, ‘애플워치’ 등을 특가로 한정 판매한다. TV방송은 패션 전문 프로그램 ‘엘쇼’를 통해 단독 브랜드 인기상품을 할인 혜택, 구성으로 선보이는 특집방송을 진행한다. 

5월 1일에는 ‘광클절X삼성전자’ 특집전을 4회 연달아 진행해 85인치 TV, 건조기/세탁기 등을 단독 혜택과 구성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남은 행사 기간 동안 차별화된 ‘타임세일’, ‘브랜드 특가전’ 등을 선보여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쇼핑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