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 발간
캠코,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 발간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1.10.1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매 데이터 개방…다양하고 유용한 공매통계 제공
올해 2분기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 표지‧목차.(사진=캠코)
올해 2분기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 표지‧목차.(사진=캠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공매에 대한 이해와 입찰참여를 돕기 위해 ‘공매(압류재산) 트렌드 Report’(이하 공매 리포트)를 창간, 분기별 정기간행물로 발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리포트에는 분기별 △압류재산 매각현황 및 추이 △지역/용도별 매각 현황 △낙찰자 분석 현황 △공․경매 낙찰가율 비교 △특이 인기물건 등 공매 관련 정보들을 담았다. 

캠코는 공매 리포트(창간호)에 따르면, 올 2분기 공매 입찰은 2,704건이 진행됐고, 이중 1,725건이 낙찰돼 낙찰률 63.8%, 낙찰가율 84.9%, 경쟁률 2.81:1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 이후 압류재산 매각 유예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입찰건수는 다소 감소하였으나, 공매 관심확대 등으로 낙찰건수 및 낙찰률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입찰준비 기간이 포함된 상반기에 비해 하반기 실제 입찰에 부쳐지는 건수가 증가한다고 밝혀 7월~11까지 입찰물건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캠코는 공매 리포트를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와 온비드에 게시하고, 메일링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매 리포트에 추가로 반영할 국민 아이디어와 의견을 구하기 위해 11월 12일까지 캠코 및 온비드 홈페이지에서 퀴즈, 설문 이벤트를 실시하고, 퀴즈 정답자 중 100명을 추첨해 소정의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홍영 캠코 국유재산본부장은 “공매 리포트가 압류재산 공매에 대한 국민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매 데이터를 적극 개방하고, 다양하고 유용한 공매통계를 제공, 공매 입찰참여의 저변을 확대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