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가족과 함께”
“올 여름은 가족과 함께”
  • 이미정 기자
  • 승인 2009.07.14 15:18
  • 호수 1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어촌공사·관광공사 등 다양한 가족 체험 여행 마련
주5일 근무제가 완전히 정착되고 최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한 가운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여행이 마련되고 있다.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어촌 여름휴가 페스티벌’(welchon.com)은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농산어촌 체험마을을 소개하고 있다. 도시민들에게 우리 농어촌 마을의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프로그램을 소개하고 휴가계획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visitkorea.or.kr)는 여러 공공기관과 공동마케팅을 통해 국내 여행 족들을 위한 갯벌, 휴양섬, 체험마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1년에 한번뿐인 여름휴가를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잘 먹고, 잘 놀고, 잘 쉴 수 있는 여행정보를 집중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복지분야에서도 가족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다. 보건복지가족부 위탁 건강가정지원센터(familynet.or.kr)는 가족캠프 및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 부천, 김포 등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 및 지역탐방을 진행한다. 청주, 부산 해운대 건강가정지원센터도 꿈꾸는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행복한 가정으로 거듭 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앙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친화문화활동으로 7월 22일부터 5일간 개최되는 국제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SICAF 2009)의 사전 접수자를 대상으로 무료관람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거주 지역센터를 통해 접수 중이다. 그 외에도 전국 92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음악치료, 가족성장아카데미 등도 접할 수 있다.

이미정 기자 mjlee@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