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전국 최초 스마트경로당 온라인 퀴즈 대회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전국 최초 스마트경로당 온라인 퀴즈 대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7.04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유성구지회이 2023년 스마트경로당 온라인 퀴즈자랑대회에 참석했다.
대전 유성구지회는 2023년 스마트경로당 온라인 퀴즈자랑대회에 참석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대전 유성구지회 신기영 지회장은 6월 28일 유성노인복지관(관장 류재룡)에서 열린 2023년 스마트경로당 온라인 퀴즈자랑대회에 참석했다. 

조승래 국회의원, 정용래 유성구청장, 송봉식 구의회 의장은 영상을 통해 이날 행사를 축하했다. 

지난 온라인 노래자랑에 이어 최초로 개최된 이번 온라인 퀴즈대회는 한봄이 사회복지사의 진행으로 즐겁게 퀴즈를 풀면서 건강과 안전에 대한 지식을 키우기 위해 계획됐다. 

총 20문제를 OX퀴즈를 통해 20초 내에서 정답을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 대회에서 어르신들은 그동안 잘못알고 있던 건강상식을 바로잡으며 적극적인 모습으로 대회에 참가했다.  

“문제를 풀면서 그동안 잘못알고 있던 건강상식을 바로잡으며 푸짐한 상품을 함께 얻을 수 있어 즐겁다”라고 말하며

대회 결과, 영예의 1등은 대덕테크노밸리10단지경로당 이호석 어르신이, 2등은 한빛은빛 경로당 조성자 어르신이, 3등은 대덕테크노밸리10단지경로당 이경상 어르신이 각각 수상했다. 

부상으로 1등에는 홍삼정, 2등은 수삼세트, 3등은 콘드로이친 영양제를 전달했으며 그 외에도 문제 중간마다 추첨을 통해 300개 정도의 경품을 지급했다. 

또한 가장 참여도가 높은 8개소 경로당을 선정해 선풍기를 지급하고 모든 경로당에는 참여상을 수여해 흥겨움과 즐거움을 더했다. 모든 상품과 경품은 스마트경로당 기술지원을 담당한 욱성미디어에서 후원했다.  

행사를 주관한 류재룡 관장은 “많은 어르신들이 퀴즈대회에 열정적으로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 스마트경로당이 이전보다 더 원활하게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해주신 신기영 지회장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인사말했다.

신기영 지회장은 “장마로 인해 많이 지쳐 계실 텐데 이렇게 많은 어르신들이 참여해 즐거워하시는 모습에 감사드린다. 내년에는 130개소 경로당이 스마트경로당으로 활동하게 되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더 발전된 경로당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현장에서 애쓰시는 경로당회장님, 매니저, 복지관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