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2년 연속 ‘리더십’ 부문 대상 수상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2년 연속 ‘리더십’ 부문 대상 수상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07.06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발전유공’부문 2관왕도 달성…‘고객중심 나눔경영’ 실천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사진=보람그룹]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 [사진=보람그룹]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국내 상조산업의 기틀을 마련한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이 2년 연속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 리더십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보람그룹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로부터 산업발전유공부문상을 받았다. 보람그룹은 6일 이번 수상은 경영자와 기업이 동시에 수상해 2관왕의 쾌거를 안았다고 밝혔다.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은 혁신을 통한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고객만족 경영을 실천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해 국가경제에 기여한 기업과 경영자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보람그룹은 창립자 최철홍 회장을 중심으로 오늘날 현대화된 상조서비스를 개발해 수많은 고객에게 제공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최 회장은 1991년 보람상조개발을 설립한 뒤 30여 년간 고객중심의 경영을 위해 다양한 혁신을 이끌어왔다.

상조업계의 가격정찰제,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서비스, 전국 장례행사 직영센터, 장례 의전도우미 도입, 사이버추모관 및 모바일 부고알림 서비스 등 우리에게 익숙한 대부분의 상조서비스 모두 최철홍 회장을 통해서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2년 연속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나눔경영’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상부상조 정신을 지키고 고객을 비롯한 우리 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서는 보람그룹 외에도 신협중앙회, 금호석유화학, 롯데아사히주류, 오텍캐리어 등 각 산업의 대표 기업들이 함께 수상의 영광을 누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