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전남 장흥군지회, 장흥댐 주변서 수자원공사 노인일자리 활동
대한노인회 전남 장흥군지회, 장흥댐 주변서 수자원공사 노인일자리 활동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7.26 0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흥군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탐진강변 생활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장흥군지회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이 탐진강변 생활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전남 장흥군지회(지회장 김정오)는 한국수자원공사가 주관하는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해 7월 25일 탐진강변 제초 작업 및 쓰레기 수거 등을 통해 댐 주변지역 생활환경 개선 활동을 진행했다. 

한득호 팀장이 맡고 있는 장흥 일자리 참여자 39명은 이날 작업도구를 가지고 물 축제가 열리는 탐진강 주변, 군민의 산책과 조깅 코스, 홍수로 인해 어질러진 탐진강변을 아름답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해 강변 제초 작업은 물론 쓰레기 수거 등 구슬땀을 흘리며 합동청소를 하였다.

장흥군지회는 6월 22일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지사장 강청진)와 노인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장흥댐 주변 5개 읍면인 부산, 장흥, 장동, 장평, 유치 지역 노인들에게 소득을 제공하고, 댐 주변지역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실시한 사업이다. 

월 활동시간은 10회로 4회는 수자원공사 주관으로 일정한 장소를 정하여 활동하고, 그 외에는 본인이 거주하는 읍·면 청소를 하도록 되어 있어, 모두 성실하게 열성적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하고 있다.

김정오 지회장은 “더운 날씨에도 많은 사업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일자리 참여자 여러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