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경로당 서포터즈 직무교육으로 유튜브 동영상 제작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 경로당 서포터즈 직무교육으로 유튜브 동영상 제작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8.03 0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연합회에서 7월 경로당 서포터즈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경기연합회에서 7월 경로당 서포터즈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연합회(회장 이종한)는 7월 25일 연합회 대강당에서 2023년도 7월 경로당 서포터즈 직무교육으로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를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는 경로당 서포터즈 50명이 참여했으며, 디지털 미디어 역량강화를 위해 화정편집쌤 대표인 신우영 강사의 특별강의로 ‘유튜브 동영상 만들기’를 실시했다.

신우영 PD는 영상의 개요와 영상촬영 카메라를 소개하고,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한 영상 편집순서와 영상촬영 제작 편집과정을 교육한 후, 유튜브에 올리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경기지역 경로당 서포터즈 대상의 정보통신 분야와 여가프로그램 지도강사인 신우영 PD는 이날 영상과 프레젠테이션 자료로 강의해 교육생에게 깊은 감흥을 선사하였다. 

경기도와 경기연합회가 지원하는 경로당 서포터즈는 경로당 디지털 정보화와 경로당 온라인 회계프로그램 보급, 경로당 프로그램 운영, 노인상담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김수임 경로당 서포터즈 지도강사는 “시니어는 사회의 많은 부분을 담당하는 사회의 구성원이자 새로운 시장의 비즈니스 주체로 주목받고 있다”며 “오늘 교육은 우리 서포터즈 들에겐 무엇보다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말했다. 

김범준 경로당광역지원센터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신노년문화를 위해 디지털영상제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며 “경로당 어르신의 눈높이에 맞는 창의적이고 즐거운 콘텐츠 개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한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경기도와 경기연합회가 200만 시니어를 위해 서포터즈를 통한 유튜브 제작 콘텐츠 비중을 높이고 있으며, 경로당 서포터즈의 동영상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어르신들의 다양한 삶을 담아내고 표현하는 작품을 제작하고 공유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해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