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9988행복지키미 노부부집 재래식 화장실 개선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 9988행복지키미 노부부집 재래식 화장실 개선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8.17 0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지회가 재래식 화장실 개보수 사업을 진행한다.
제천시지회가 재래식 화장실 개보수 사업을 진행한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제천시지회(지회장 최동수)는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는 노인주거취약 가구인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를 대상으로 재래식 화장실 개보수 사업을 진행한다.

지회는 (재)제천복지재단의 ‘㈜휴온스와 함께하는 2023년 디자인하우스 공모사업’을 통해 500만원 사업예산을 지원받아, 외부의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는 노인부부 집에 수세식 화장실을 실내에 설치하는 개보수 공사를 했다.  

기존 사용하던 재래식 간이화장실은 가정집 밖에 떨어져있고, 화장실이 4단 계단위에 있어 낙상의 위험이 있었다. 또한 외부에 있는 재래식 화장실은 겨울철에는 난방이 전혀되지 않아 불편함이 많았다. 

지원을 받은 어르신은 “화장실 때문에 손자들이 놀러오지 못했는데, 이제는 손주들도 볼 수 있게 되었다”며 “지난해 아내가 다리수술하고 화장실을 다닐 때는 마음이 많이 아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최동수 지회장은 “9988행복지키미 참여자 중에서 외딴 시골에서 힘들게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이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