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세경제=김인하 기자] 농심이 국내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농심은 2023년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 6,979억원, 영업이익 1,175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농심은 2022년 2분기 농심 국내사업 영업이익이 적자였던 만큼, 기저효과로 올해 상반기 매출액 증가분(13.8%)보다 영업이익 성장률(204.5%)이 크게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다만, 1분기에 비해 2분기 영업이익은 연결기준으로 15.8% 감소했으며, 국내사업에서는 31.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 관계자는 “국제정세 및 이상기후 영향으로 전분, 스프, 시즈닝류 등 원재료 가격 상승세가 계속돼 원가부담이 가중됐다”고 말했다.
상반기 중 농심은 전체 영업이익의 50% 이상을 해외에서 거둔 것으로 집계됐다. 그 중에서도 미국법인이 농심 전체 영업이익의 28%에 해당하는 337억원을 기록했다. 미국법인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대비 25.2% 늘어난 3,162억원, 영업이익은 536% 증가한 337억원이다.
신동원 회장은 최근 2030년까지 미국 시장에서 지금의 세 배 수준인 연 매출 15억 달러를 달성하고, 라면시장 1위에 오른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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