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다큐 공개
빙그레,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다큐 공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09.0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보훈부와 함께한 학생 독립운동가 명예졸업식 영상 선봬
(사진=빙그레)
(사진=빙그레)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빙그레가 국가보훈부와 함께한 학생 독립운동가 명예졸업식 관련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한다. 이에 빙그레는 학생 독립운동가 명예졸업식 관련 내용을 담은 다큐멘터리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빙그레는 지난 7월 15일 국가보훈부의 도움을 받아 천안에 있는 독립기념관에서 학생 독립운동가들의 명예졸업식인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행사를 가졌다. 독립운동으로 부당하게 학업을 포기해야 했던 학생 독립운동가들을 기리는 행사로 150여명의 독립운동가 후손들과 빙그레, 국가보훈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아울러 빙그레는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과 관련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선보인다. 빙그레는 이전에 공개한 영상보다 상세한 내용을 담았으며 행사 전반의 모습과 준비과정, 후손들의 인터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다큐멘터리 영상은 9월 8일 국내 대표 OTT 티빙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독립운동에 대한 국민들의 존경심이 이번 행사가 주목을 받게 된 원동력이라고 생각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이어 나갈 것”이라며 “11월 3일 학생독립기념일에 맞춰 학생 독립운동가 분들의 과거 모습과 활동내용을 담은 ‘세상에서 가장 늦은 졸업식’ 졸업앨범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