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IFC 서울 로맨틱 마켓’ 후원 기부 동참
하이트진로, ‘IFC 서울 로맨틱 마켓’ 후원 기부 동참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09.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로 사회 취약 계층 지원
테라 업사이클링 굿즈 4종(사진=하이트진로)
테라 업사이클링 굿즈 4종(사진=하이트진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하이트진로가 이달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여의도에 위치한 IFC 서울에서 진행되는 ‘IFC 서울 로맨틱 마켓’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개최되는 ‘IFC 서울 로맨틱 마켓’은 ‘플리마켓’ 자선 행사로, IFC 서울이 주관하고 판매 수익금은 사회 취약 계층 지원에 사용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에서 기존에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테라 업사이클링 굿즈를 기증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친환경 활동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 판매되는 업사이클링 굿즈는 테라의 맥아를 담았던 포대인 톤 백으로 제작한 토트백과 피크닉 백 및 버려진 홍보물로 만든 쇼퍼 백, 그리고 미술 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습작품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백 등 총 4종이다.

또한, 맥주박을 활용한 테라 청정 체험존에서는 방문객들이 직접 업사이클링 굿즈를 만들어 볼 수도 있다. 테라 생산 과정에서 발생한 맥주박과 함께 천연 효모와 풍부한 영양을 지닌 배양토로 직접 나만의 미니 화분을 만들며 친환경 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맥주박은 맥아즙을 추출하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부산물이지만, 밀가루에 비해 2배 많은 단백질과 20배가 넘는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테라는 그동안 다양한 업사이클링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폐자원을 새로운 굿즈로 재탄생 시키며 청정 활동을 이어왔다”면서 “청정 활동의 결과물로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