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금융사기 피해예방 가두 캠페인 진행
NH농협은행, 금융사기 피해예방 가두 캠페인 진행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3.09.19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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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부, 보이스피싱 제로(Zero) 안내장 배부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정종욱 부장과 임직원들이 가두 캠페인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정종욱 부장과 임직원들이 가두 캠페인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NH농협은행 추석명절 앞두고 금융사기 피해예방 안내장 배부에 나선다. 그 일환으로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는 18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 제로(Zero)’가두 캠페인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임직원들은 택배/명절이벤트/모바일 상품권을 사칭한 악성앱 설치, 피싱사이트 접속 유도 등 명절을 앞두고 발생할 수 있는 보이스피싱 사례와 대응요령이 담긴 안내장을 나눠주며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정종욱 소비자보호부장은 “날로 교묘해지는 금융사기를 사전 예방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사기 피해예방을 위해 창구 및 언론매체, SNS 등 대고객 안내 강화와 철저한 모니터링을 통한 금융소비자보호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체계'를 운영 중이다. AI를 적용한 '의심계좌 모니터링 新시스템' 개발을 추진하는 등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전행 차원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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