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09.20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연합회가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후 단체 사진 촬영 모습.
충남연합회가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을 실시하고, 전대규 연합회장(앞줄 가운데)과 단체 사진을 촬영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연합회(회장 전대규)는 9월 15일 연합회 3층 대회의실에서 충남 노인자원봉사단장 115명을 대상으로  ‘2023년 노인자원봉사단 단장 교육’을 실시했다.

전대규 연합회장은 인사말에서 교육에 참여해 주신 봉사단장들의 고마움과 일선에서 수고해 주신 것에 대한 노고를 아낌없이 격려하였다. 또한 “이순신 장군, 세종대왕 같은 위인들의 리더십을 배워 어려운속에서도 봉사단운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환절기 건강관리에 각별이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에서는 금산군지회 전 지회장님이신 태진수 회장의 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오랜 세월 사모님의 병수발을 들면서 느낀 애환과 자원봉사단에 참여하며 변화한 인생과 감사 등에 대해 15분간 발표했다. 

이어 김종신 노인자원봉사지원센터장이 ▷2023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안내 ▷노인자원봉사의 이해 ▷자원봉사활동과 리더십에 대한 교육은 진행했다. 김종신센터장은 단장들에게 “보스가 되지 말고 리더가 되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교육수료증 수여식에서는 전대규 연합회장이 충남 115명 봉사단장의 대표로 천안시지회 행복나무봉사단 김양수 단장에게 교육 수료증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