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가평군지회, 가평노인대학 추계현장학습 진행
대한노인회 경기 가평군지회, 가평노인대학 추계현장학습 진행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18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지회 가평노인대학·원이 2023 추계현장학습으로 가평관내 관광지를 탐방했다.
가평군지회 가평노인대학·원이 2023 추계현장학습으로 가평관내 관광지를 탐방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가평군지회(지회장 장동원) 부설 노인대학·원(대학장 장운순)은 10월 14일 2023 추계현장학습으로 가평관내 관광지를 탐방했다.

이날 노인대학 학생 148명은 5대의 버스에 탑승해 관내 관광명소를 돌아보며 자연을 만끽하고 삶의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가평 8경 중 2경인 호명호수를 시작으로, 꽃축제 '가을꽃페스타'를 개최하는 자라섬 남도와 아침고요수목원을 둘러보았다.

추계현장학습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해지는 날씨에 하늘과 구름, 기분 좋은 콧노래와 행복한 미소를 머금고 즐거운 마음으로 식당에 도착했는데, 서태원 군수님께서 마중 인사를 나와 반겨주셔서 오늘 하루가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동원 지회장은 “이번 추계현장학습으로 관내 명소를 돌아보며 지역에 대한 관심과 경험을 높이고, 관내 관광지에 대한 지식과 정보로 관광지 홍보에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가평군노인대학은 1982년 2월 노인학교로 출발해 1994년 노인대학으로 승격했으며, 그간 약 25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현재는 가평본교, 설악분교, 청평분교(대학원)에서 주1회 2시간 이상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