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안산시 단원구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대한노인회 경기 안산시 단원구지회,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18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 단원구지회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진행했다. 내빈들이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념하는 축하 떡케익 절단식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측 6번째가 이민근 안산시장, 좌측 5번째가 민병종 지회장)
안산시 단원구지회가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내빈들이 떡케익 절단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우측 6번째 이민근 안산시장, 좌측 5번째 민병종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안산시 단원구지회(지회장 민병종)가 10월 13일 고잔동에 위치한 JM컨벤션 4층 연회장에서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노인의 날 기념식은 지역사회 발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한 어르신들에게 감사를 전하고, 효를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이민근 안산시장, 강태형·이기환 도의원, 시의회 이진분 부의장을 비롯한 박은경 운영위원장, 시의원 등 내빈과 안산단원구지회 민병종 지회장, 지회 임원, 경로당회장, 수상자와 가족 등 350여명이 참석했다.

단원구지회 시니어 백합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된 기념식은 노인강령 낭독, 표창장 전수, 기념사, 축사, 축하케이크 절단,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표창 수여식이 진행돼 노인복지에 기여한 유공자 총 27명으로 ▶시장 표창 12명 ▶시의장 표창 3명 ▶국회의원 표창 10명 ▶대한노인회 중앙회장 표창 1명 ▶경기도연합회장 표창 1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이민근 시장은 “오늘날 행복하고 풍요로운 대한민국은 어르신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일궈낸 성과”라며 “노인복지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발굴·추진하고 어르신께 힘이 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병종 지회장은 “대한민국의 어려운 고비마다 헌신으로 나라를 지켜온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제27회 노인의 날을 기쁜 마음으로 축하드린다. 항상 건강하시고 가정이나 사회에서 존경받을 수 있도록 사회의 어른으로서 역할을 다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초청 국악가수와 경로당 프로그램 강사들이 신명나는 공연을 펼쳐 흥겨운 행사를 이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