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제27회 양평군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 제27회 양평군 노인의 날 기념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18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지회가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양평군지회가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사하는 김용녕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양평군지회(지회장 김용녕)는 10월 16일 양평군노인복지관 지하대강당에서 제27회 노인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에는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군의회 의장, 박명숙·이혜원 경기도의원, 조근수 양평읍장을 비롯한 12개 읍면장, NH농협은행 최용수 지부장 등 내빈과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을 비롯해 김용녕 양평군지회장, 13개소 분회장과 사무장, 노인대학장, 상임감사, 김남규 노인복지관장, 관내 371개 경로당을 대표하는 모범경로당 회장들과 모범노인 수상자 21명 등이 참석하여 노인의 날을 자축하였다.

식전공연으로는 더-울림색소폰클럽의 ‘서산갯마을’, ‘아빠의 청춘’ 등 힘찬 연주와 2023년 경기도 경로당 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한 대흥3리경로당 실버댄스팀의 화려한 율동으로 잔치 분위기를 한껏 돋우었다.

기념식은 지회 최두현 부회장의 노인강령 낭독에 이어, 양평군사회복지공무원을 대표한 이현호·곽소현 주무관이 경로헌장 낭독으로 어르신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모범 노인 표창으로 ▶경기도지사 표창 임순옥 ▶양평군수 표창 김용은·손수명·박정희 ▶군의장 표창 김창영·허차구 ▶경기연합회장 표창 이중섭·박세호 ▶지회장 표창으로 우수모범경로당 회장이신 김덕호·박음정·박춘실·권명자·천윤식·김원호·이선봉·최광업·김남영·김용직·윤동섭·조희동 씨가 수상을 해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 

노인복지기여 부문의 감사패는 NH농협은행 최용수 지부장에게 김호일 대한노인회장이 수여하며 대통령기 전국노인파크골프대회를 후원에 고마움을 전했다. 

김용녕 지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 성금, 튀르키예 지진구호성금 모금 등 이웃과 어려움을 함께하며 어른으로서의 역할에 존경을 표한다. 오늘 수상자분들 축하드리며, 13개소 분회장, 사무장의 헌신적인 봉사와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전진선 군수는 축사를 통해 "경로헌장에 녹아든 복지행정을 최선을 다해 시행하겠다"고 말하고, 윤순옥의장은 섬김의 자세로 어르신 복지증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중앙 한복입은분이 김호일 대한노인회장, 왼쪽 김용녕지회장, 오른쪽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의장, 박명숙도의원, 이혜원도의원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 네번째부터 김용녕 지회장, 김호일 회장, 전진선 양평군수, 윤순옥 군의장, 박명숙 도의원, 이혜원 도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