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광주시지회, 2023년 제1기 신현동노인대학 입교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광주시지회, 2023년 제1기 신현동노인대학 입교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1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지회가 제1기 신현동 노인대학 입교식을 개최했다.
광주시지회가 제1기 신현동 노인대학 입교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광주시지회(지회장 박용화) 부설 신현동노인대학(학장 박기준)은 10월 16일 신현2동마을회관 1층에서 제1기 신현동노인대학 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교식에는 방세환 시장, 국회의원, 시·도의원 등 내빈과 박용화 지회장을 비롯해 박기준 노인대학장, 입교생 32명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학사일정, 프로그램 운영 등을 안내했다.

박용화 지회장은 “끊임없이 배우며 좋은 대인관계를 갖는 것이 노년기를 가장 행복하게 보내는 길”이라며 “노인대학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익혀 행복한 노년의 삶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방세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신현동에 노인대학이 생겨서 정말 기쁘고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아낌없이 노력하겠다”며 “제2의 인생을 다시 사는 기분으로 열심히 노력해 한 명도 낙오하지 않고 졸업식장에서 다시 뵙고 싶다”고 당부했다.

신현동노인대학은 광주시에서 두 번째로 개교하는 노인대학으로 신현2동마을회관 1층에서 주 2회 수업을 하며, 1회 2시간 강좌로 건강관리, 노래교실, 외부기관 특강 등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돼, 신현동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의 새로운 메카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