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옥천군지회, 노인일자리 쿡클린서비스사업 참여자에 다양한 교육
대한노인회 충북 옥천군지회, 노인일자리 쿡클린서비스사업 참여자에 다양한 교육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01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천군지회가 쿡린서비스사업 참여자 교육을 실시했다.
옥천군지회가 쿡린서비스사업 참여자에게 심폐소생술 등을 교육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옥천군지회(지회장 유동빈)는 공익형 노인일자리인 경로당 식사도우미 쿡클린서비스사업에 450명 참여자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간 4차에 걸쳐 안전교육과 함께 12시간 이상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교육에서는 옥천군 소방서 교육팀에 요청하여 소방 안전교육을 진행해 화재 시 초기 진압 방법 및 소화기 사용법을 익히고, 응급환자 발생 시 119에 신고 후 심폐소생술로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는 법을 배웠다. 어르신들은 실제로 심폐소생술 시현과 기도 폐쇄 시 응급처치 방법인 하임리히법도 익혔다. 

하반기 4차 교육 활동에서는 옥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요청하여 ‘노년기의 이해’라는 주제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관리법을 교육하고, 노인 우울 척도 검사를 실시해 참여자들의 마음을 먼저 진단하고 우울증 및 스트레스 해소법을 알아보았다.

우울 척도 검사 참여자 중 몇몇 분은 심한 우울증 증세를 보이며 문항마다 많은 공감을 하였으며, 이들은 추후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옥천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했다.

유동빈 지회장은 “지회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에게 실제 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교육을 제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