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회장 자문위원회’ 위촉식
'대한적십자사 회장 자문위원회’ 위촉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21 0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왼쪽)이 ‘대한적십자사 회장 자문위원회 위촉식’에서 서울신문 김상열 회장(오른쪽)을 자문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왼쪽)이 ‘대한적십자사 회장 자문위원회 위촉식’에서 서울신문 김상열 회장(오른쪽)을 자문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전달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10월 17일 서울 중구 서울사무소에서 급변하는 대외환경에 대응하고 인도주의 활동 활성화 및 대외 경쟁력 제고를 위해 ‘대한적십자사 회장 자문위원회(이하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김상열 서울신문 회장을 초대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자문위원회는 학계, 경제계, 법조계, 의료계, 언론계, 종교계, 노동계 및 기타 시민단체 등 사회 각계각층 인사 150여 명으로 구성됐다. 위원들은 인도주의 재원 확보, 국민 참여 활성화 및 대국민 홍보, 적십자 조직 역량 강화 등에 대한 자문 및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 

이날 진행된 1차 위촉식에서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김상열 서울신문 회장을 초대 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위촉장을 전달했으며, 상임고문 5명(대림성모병원 김광태 이사장, 영등포병원 유태전 이사장,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아시아투데이 우종순 대표이사, 태봉광업(주) 이성용 회장), 부위원장 1명(김병관 전 국회의원)과 총 61명의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김철수 회장은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회가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의 힘이 되고 대한적십자사가 세계적으로 상위 리더가 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상열 위원장은 “국내 대형 재난과 국제 분쟁 등 인도적 위기가 증가하는 상황 속에서 대한적십자사의 활동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대한적십자사의 일원으로서 많은 자문위원들과 함께 적십자의 역량 강화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는 17일 자문위원회 1차 위촉식에 이어 10월 30일 2차 위촉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12월 중 창립총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