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시니어&장애인 엑스포서 주목받은 업체들
2009 시니어&장애인 엑스포서 주목받은 업체들
  • 김병헌 기자
  • 승인 2009.09.11 13:27
  • 호수 1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뛰어난 기술·다양한 제품으로 ‘시선집중’

 

‘2009시니어&장애인 엑스포’가 3일간의 일정을 소화하고 9월 5일 폐막됐다. 세계적인 경기침체와 내수시장의 불황 속에서 개최된 이번 엑스포는 우리나라 고령친화산업의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평이다. 주최 측은 전시일정이 하루 줄어든 데다 신종플루 영향으로 지난해(3만1500명)보다 감소한 총 2만5951명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은 것으로 집계했다 예년보다 규모는 축소됐으나 참관객의 관람시간이 2시간에서 3시간으로 늘어나는 등 내실을 기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국내외 180개 업체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것도 이번 엑스포의 특징.이번 엑스포에 출품된 다양한 고령친화용품 및 장애인 보조기기들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관람객과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주요 업체들을 소개한다.

 

 

파나소닉전공코리아
파나소닉전공코리아
복지용품부터 재가 서비스, 시설 서비스에 걸쳐 통합적인 복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파나소닉전공코리아는 이동욕기와 목욕의자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고령자의 성별, 연령, 신체적인 상황을 고려함은 물론 간호에 요구되는 편리성, 안정성 그리고 환경에 대한 배려까지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100세동안

 

 

100세동안

 

어르신을 위한 상담과 체험이 있는 고령친화용품 전문업체다. 100세동안은 이번 전시회에서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건강정보와 복지정책정보, 관련 상품(전동침대, 실버카, 건강식품, 기능성화장품, 기능성신발 등)을 상담간호사의 상담 및 안내를 통해 재미있고 편안하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케어뱅크

 

케어뱅크

 

35년 경험을 가지고 있는 일본의 메디컬 시코쿠사와 손을 잡은 케어 뱅크는 노약자, 장애인, 환자 또는 일반인 등 모든 사람들의 편리한 생활에 근본이 되는 병원용, 가정용 침대 및 다양한 복지 의료 상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 전동침대, 실버카 등 복지용구와 치약, 건강식품, 기능성화장품, 기능성신발 등 실버용품을 출품했다.



 

오토복코리아

 

오토복코리아
1999년 설립된 오토복코리아는 현대적인 의료기술을 전문으로 전세계 140개국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국내에서 보기 힘든 장애 어린이 전용 휠체어와 자세고정장치를 전시했으며 특히 휠체어장애인들이 골프장 필드에서 휠체어를 탄 채로 골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품이 주목을 받았다.





미키코리아
미키코리아메디칼
세계적으로 알려진 일본 미키 브랜드의 미키공업소에 의해 2009년 설립된 미키코리아메디칼은 국내 의료기기시장이 확대되어 가는 시점에서 미키 브랜드가 실버산업의 중심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엑스포에서 한국 고객에게 맞춘 휠체어 등을 선보였다.


모터웰

 

모터웰
모터웰은 장애인과 노약자를 위한 차량용 복지기기 및 편의용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전문업체다. 이번 전시회에 저상버스용 휠체어 고정장치, 휠체어 크레인, 복지차량용 리프트·회전시트, 기아자동차 복지차량 그랜드 카니발 등을 출품했다.



창림정공
창림정공
창림정공은 90년대 중반부터 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연구 개발해 왔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저상형 램프차량을 선보였다. 휠체어 탑승자의 눈높이에서 창밖을 볼 수 있도록 차 바닥 개조작업 외에 내부 높이를 확장하는 등 휠체어와 스쿠터 탑승이 가능토록 하고 있다.


동해상사
동해상사
복지용구전문 생산기업인 동해상사는 이동형 샴푸 샤워의자를 비롯해 의료보조용품, 전동침대, 실버카, 지팡이 등 독창적이고 실용적이며 안전한 제품을 선보였다.




실버스핸드
실버스핸드
노인 및 장애인을 위한 생활용품, 간호용품, 물리치료기기, 치매운동용품, 복지기기, 시니어 기저귀 및 의료 등을 판매하는 실버용품 전문회사다. 엑스포 기간 동안 자동샤워링, 성인용 기저귀 및 커버, 변기류, 욕창예방쿠션, 치매 용구 등을 내놓아 주목을 받았다.



SCA 하이진 프로덕츠
SCA 하이진 프로덕츠
SCA는 지난 1999년 ‘테나’ 브랜드로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40년 이상의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테나는 세계 1위의 요실금 전문회사다. 이번 전시회에 테나 브랜드의 성인용 기저귀와 위생매트, 스킨 케어를 선보였다.



조아
조아
전동 및 수동침대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국내 기업으로, 대부분의 노인복지용구사업소에 침대를 공급하고 있다. 특히 꼼꼼한 품질관리와 사후관리는 조아가 자랑하는 최고의 서비스. 수도권은 물론 충청권까지 철저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 엑스포에서 요양용 전동침대 3종을 전시했다.


아이알로봇
아이알로봇
엔터테인먼트 로봇 및 이를 활용한 로봇 게임기, 헬스케어 로봇 등을 개발, 제조하는 벤처기업이다.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고 현재 CE/FCC 인증을 받고 유럽, 아시아 등 15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장애인 및 노인들의 치매 예방 효과가 있는 로봇 스포츠 게임기 마루봇풋볼리그를 선보였다.

김병헌 기자 bhkim@100ssd.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