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남 서천군지회, 어르신 국외선진지 문화탐방 실시
대한노인회 충남 서천군지회, 어르신 국외선진지 문화탐방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0.2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지회가 국외선진지문화탐방사업을 통해 일본 규슈지역 탐방을 실시했다.
서천군지회가 국외선진지문화탐방사업을 통해 일본 규슈지역 탐방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남 서천군지회(지회장 김윤태)는 10월 18일 어르신 국외선진지문화탐방사업으로 3박 4일간의 일본 규슈지역 탐방을 실시했다. 

어르신 국외선진지문화 탐방은 국외문화 체험의 기회가 적은 서천군 어르신을 대상으로 해외장수문화 및 시설 체험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번 1차 문화탐방에는 42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였으며  탐방지에서의 새로운 경험과 참여자 간 소통을 통해 서천군 어르신들의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규슈지역의 구마모토현(熊本)은 충청남도와 1983년 1월 22일 자매결연을 맺고 40여년 간 각종 문화행사를 교류해 왔다. 그 지역의 복지정책과 복지시설 및 마을 경로당시설을 견학하고 교류하고자 하였으나, 구마모토현 측과 소통이 잘 안되어 이번에는 방문하지 못했다.

김윤태 지회장은 “건강하고 무탈하게 동행해주신 어르신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어르신들이 선발대로 시작하여 일본 규슈지역을 다녀왔다. 추후에는 일정과 예산을 미리 계획해서 선진노인복지시설 체험 등 뜻깊은 사업으로 계속 진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