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이동차량 지원
하이트진로, 사회적 취약계층에 이동차량 지원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10.2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2대 포함 2015년부터 9년간 66대 차량 전달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오른쪽 여섯 번째)와 사회복지기관 대표 및 관계자 참석 이동차량 전달식(사진=하이트진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오른쪽 여섯 번째)와 사회복지기관 대표 및 관계자 참석 이동차량 전달식(사진=하이트진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하이트진로는 장애인 및 어르신의 이동 편의성을 위한 이동차량 12대를 전달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동 차량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골프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의 상금 일부와 하이트진로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이동차량 전달식은 25일 하이트진로 서초사옥에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와 사회복지기관 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동차량은 독거 노인 및 재가 장애인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하이트진로는 이동차량 지원기관 선정을 위해 지난 5월 공모를 진행했다. 서울, 경기, 부산, 광주 지역 사회복지기관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영상심사를 거쳐 최종 12곳을 선정했다.

2015년 시작한 이동차량 지원사업은 9년째 나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는 일반 차량 11대와 휠체어 리프트 개조 차량 1대를 포함해 총 12대의 차량을 전달했다. 보다 많은 곳에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대비 2대를 증차하는 등 올해까지 총  66대의 차량을 후원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하이트진로의 작은 활동들이 선한 영향력으로 사회에 확산되길 바란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주변 이웃에게 힘이 되는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