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김포시지회, 어르신 맞춤형 소방안전 교육 진행
대한노인회 경기 김포시지회, 어르신 맞춤형 소방안전 교육 진행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16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지회가 어르신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김포소방서에서 진행했다.
김포시지회가 어르신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김포소방서에서 진행했다. 사진앞줄 오른쪽에서 5번째 이석영 지회장, 그 뒤 김종묵 소방서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김포시지회(지회장 이석영)는 김포소방서(서장 김종묵)와 함께 올해 12월까지 관내 경로당을 대상으로 피난 중심 소방안전교육 '119와 함께하는 어르신 맞춤형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한다. 

그에 앞서 10월 23일 김포소방서에서 이석영 지회장을 비롯해 임원 및 이사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무리한 피난으로 피해가 커질 수 있음을 설명하여 공동주택 내 피난장소 등을 소개하고, 어르신 맞춤형 피난 방법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가정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음식물로 인한 질식이나 심정지 발생에 대비해 심폐소생술 및 하임리히법을 직접 실습을 진행하며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지회 임원과 이사들은 평소 궁금했던 사항을 질문하고 실제 소화기를 사용한 화재 진압 실습까지 참여하며 안전에 대한 대비책을 숙지했다. 

이석영 지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올바른 피난 방법에 대해 확실히 알게 되었다”며 “교육을 해주신 김종묵 김포소방서장님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말했다. 

김종묵 소방서장은 “뜻깊은 교육에 함께 해주신 어르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김포시 모든 어르신들이 안전한 생활을 영위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