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한국ESG기준원 평가 통합 ‘A+’ 등급 획득
KT&G, 한국ESG기준원 평가 통합 ‘A+’ 등급 획득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1.01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T&G)
(사진=KT&G)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KT&G가 올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KT&G는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KCGS ESG 평가·등급 공표’에서 통합 ‘A+’등급(매우 우수)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KT&G는 올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분야에서 ‘A+’등급을 획득하면서 13년 연속 A등급(우수) 이상의 평가를 받게 됐다. 평가 대상 1,049개 기업 가운데 통합 ‘A+’를 획득한 기업은 19곳으로 상위 1.8%에 해당하며, 국내 식품‧음료‧담배 업계 중 통합 ‘A+’를 받은 기업은 KT&G가 유일하다.

KT&G는 지배구조 분야에서 이사회 역량 구성표인 BSM(Board Skills Matrix)을 선제적으로 도입해 이사회 중심의 ‘책임 전문 경영체제’를 강화하고, 이사회 다양성 및 독립성 정책 마련, 그룹 윤리헌장 제정 등 지배구조를 고도화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A+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환경 분야에서도 중장기 목표 기반의 환경경영 실행력을 강화하고자 ‘2030 KT&G Green Impact’ 수립 및 실시와 온실가스 감축, 수자원 관리, 폐디바이스 재활용 등 정량적 성과 창출을 인정받아 A+를 받았다. 사회분야에서는 근로자 다양성‧포용성 제고를 위한 목표 수립과 공급망에서의 ESG 실행 성과 등으로 5년 연속 A+를 달성했다.

KT&G 관계자는 “앞으로도 가시적인 ESG 성과를 창출하고 지속가능성과 연계된 리스크와 기회를 적극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이라며 “가치사슬과 연계해 KT&G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