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대만 ‘타이페이101’에 2호점 오픈
교촌치킨, 대만 ‘타이페이101’에 2호점 오픈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11.02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호점 오픈 이후 세 달만의 신규 출점
교촌치킨 대만 2호점(사진=교촌)
교촌치킨 대만 2호점(사진=교촌)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교촌에프앤비가 대만 수도 타이페이의 랜드마크 ‘타이페이101(타이페이금융센터)’에 대만 2호점을 오픈하고 글로벌 영향력 확대에 나섰다.

지난 8월 대만 신베이시에 1호점을 오픈한 교촌은 현지인 및 관광객의 폭발적인 성원에 힘입어 1호점 오픈 세 달만에 대만 최고의 빌딩에 2호점 입점을 확정했다.

이는 ‘세계인의 맛을 디자인하는 글로벌 식품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의 도약을 선언한 교촌이 ‘G(Global, 글로벌)’, ‘S(Sauce, 소스)’, ‘E(Eco, 친환경)’, ‘P(Platform, 플랫폼)’ 4가지 핵심 키워드 중 글로벌(G) 영향력 확대에 힘을 쏟은 결과다.

대만 2호점은 타이페이101 내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위치하며 테이크아웃 전용 매장으로 운영된다. 타이페이101은 대만의 세계적인 랜드마크이자 교통의 요충지로, 타이페이의 금융 중심지에 위치해있다. 대만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와 대형 백화점, 영화관을 비롯한 즐길 거리도 가득해 다양한 연령의 유동인구가 집결하는 핵심 상권으로 꼽히며, 세계적인 유명 브랜드 사이에 입점하여 글로벌 브랜드와 경쟁할 예정이다.

대만 1호점에서 큰 인기를 끈 치맥(교촌 수제맥주+치킨) 메뉴를 필두로 시그니처 치킨과 사이드 메뉴를 함께 맛 볼 수 있는 세트메뉴를 강화하여 타이페이 초도심 오피스 상주인구와 여행객의 입맛을 동시에 공략할 예정이다. 추후 그랩앤고(Grab&Go) 메뉴와 ‘교촌 시크릿 볶음면’ 2종을 포함한 ‘치면(치킨+면)’ 메뉴도 선보이며, 교촌의 글로벌 신컨셉 매장과 한국 식문화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2호점 오픈을 맞아 타이페이101의 우수고객 45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예약 판매가 하루만에 완판될만큼 대만에서 교촌치킨의 인기는 뜨겁다. 교촌은 이런 인기에 힘입어 더 많은 현지 고객에게 K-치킨의 다채로운 맛을 전파하는데 힘쓴다는 계획이다.

송원엽 교촌에프앤비 신성장전략사업부문 혁신리더는 “교촌 맛에 대한 대만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 덕분에 1호점에 연이어 2호점을 오픈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촌만이 선보일 수 있는 차별화된 소스 맛과 제품, 글로벌 신매장 컨셉을 적용하여 전 세계 고객의 입맛을 사로 잡는 K외식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