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구단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파리바게뜨, ‘파리 생제르맹’구단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1.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브랜드 인지도 강화, 협업 제품/굿즈개발 등 마케팅 전개
(왼쪽부터)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 파리 생제르맹 마크 암스트롱 CRO. (사진=파리바게뜨)
(왼쪽부터)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 파리 생제르맹 마크 암스트롱 CRO. (사진=파리바게뜨)

’파리’ 모티브 “음식문화와 스포츠 만남 더 큰 즐거움과 가치 전달”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파리바게뜨가 글로벌 사업 강화에 발맞춘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 해외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한다. 그 일환으로 파리바게뜨는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프랑스 인기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내 3,400여개 매장을 넘어 미주, 유럽, 아시아 등 세계 10개국에 진출해 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빵의 본고장이자 축구 강국인 프랑스 파리를 연고로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파리 생제르맹’에는 한국축구 국가대표 스타 선수인 이강인을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스타들이 속해 글로벌 축구팬들의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매력적인 도시 ‘파리(Paris)’라는 공통된 요소에서 오는 시너지로 긍정적인 브랜드 마케팅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했다. 이에 파리바게뜨는 ‘파리 생제르맹’과 스폰서십을 통해 이달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파리 생제르맹’의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인 ‘리그앙’ 매 경기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이 노출되며, 현지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파리 생제르맹’ 의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 및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 생제르맹 마크 암스트롱(Marc Armstrong) CRO(Chief Revenue Officer)는 “세계적으로 영감을 주는 도시인 파리를 공통분모를 가진 ‘파리 생제르맹 ’과 ‘파리바게뜨’가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스폰서십 체결은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허진수 파리바게뜨 사장은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