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 덕양노인대학 추계 문화탐방 실시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 덕양노인대학 추계 문화탐방 실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16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덕양구지회가 충남 예산 수덕사와 삽교호를 찾아 추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고양시 덕양구지회 노인대학이 충남 예산 수덕사를 찾아 장도영 지회장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고양시 덕양구지회(지회장 장도영) 부설 덕양노인대학(학장 유환인)은 11월 1일 노인대학생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 예산 수덕사와 삽교호를 찾아 추계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덕양노인대학 학생들은 천년의 사찰 수덕사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돌아보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돌아오는 길에는 삽교호를 들러, 김장철을 맞아 젓갈도 구매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랬다. 

이번 문화탐방에는 90세가 넘으신 학생도 두 분이나 함께 참여하는 열의를 보여 주었으며, 건강하신 학생들이 다리가 불편하고, 몸이 약하신 학생들을 챙기는 등 서로를 배려하는 아름다운 탐방이어서 더욱 뜻깊었다. 

유환익 학장은 “노인대학생들과 함께 아름다운 우리 문화유산을 돌아볼 수 있어 기쁘다. 내년에도 건강을 잘 지켜 문화탐방을 함께 오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장도영 지회장은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함께 할 수 있어 감사드린다”라며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노인대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