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 주관, 3개구지회 임직원 연합 연수
대한노인회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 주관, 3개구지회 임직원 연합 연수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16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수정구지회가 성남시 3개 지회 합동 임원 연수를 진행했다.
시 3개구지회가 임직원 연합 연수를 다녀왔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성남시 수정구지회(지회장 황용한)는 11월 10일 성남시 3개구지회 임직원 연합연수를 주관해 경기도 오이도, 시화호 전망대, 대부도, 소래포구를 다녀왔다.

황용한 수정구지회장, 권창주 중원구지회장, 김용명 지회장을 비롯해 3개구 지회의 부회장, 이사, 직원 등 임직원 55명은 이규봉 수정구청장,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국회의원, 강경훈 보좌관, 박기범·이군수·성해련 성남시의원과 국민의 힘 박주윤 시의원, 장영하 당협위원장, 한필수 성남시 비서관, 김제균 성남시 복지국장 등 많은 이들의 배웅을 받으며 출발했다. 

1시간 남짓 이동하는 버스에서는 수정구지회 최용호 감사(위례 산마루경로당 회장)가 탐방 장소에 대해 준비한 자료를 배부하고 설명을 진행해, 탐방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다.

일행은 오이도에 도착해 오이도 빨강 등대, 오이도 박물관, 시화호 전망대를 관람했다. 오이도 박물관에서는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관람했으며, 특히 선사시대의 해안생활 문화유산의 보존의 중요성을 잘 알게 됐다. 

시화호에서는 해발 75m 달전망대에 올라 커피 한 잔을 마시며 서해바다와 시화방조제를 한눈에 내려다 보는 여유를 즐겼다. 시화호 조력발전소는 조수 간만의 차를 이용한 세계 최대 용량의 발전소로, 조류의 힘으로 작동하는 터빈에 의해 전기를 생산하며, 갯벌 등이 해양생태계의 중요한 보고임을 알게 됐다.
  
이어진 임원 연수 간담회에서는 3개 지회장의 인사말과 지회별 임직원 소개가 있었다. 이번 간담회로 성남시 3개 지회는 전 임직원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모듬회와 매운탕으로 중식을 마치고 겨울 바람을 맞으며 대부도 바닷가 해변을 산책한 후 소래포구를 방문하였다. 일행은 각종 수산물을 구경하고 생선류, 꽃게와 김장에 사용되는 새우젓, 젓갈류를 구입하기도 했다.

수성구지회 관계자는 “성남시 3개 지회가 순회하여 개최하는 임원 연수를 올해는 수정구지회에서 주관했다”며 “꼼꼼한 준비로 진행을 잘했다는 평을 들어 보람을 느낀다. 인솔자로서 임무를 잘 마칠 수 있도록 협력해 주신 3개 지회 임직원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