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제40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 제40기 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22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가 제40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실시했다.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가 제40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실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충북 청주시 흥덕청원구지회(지회장 한종수)는 11월 17일 지회 2층 강당에서 제40기 노인대학 졸업식을 실시했다.

졸업식에는 한종수 지회장을 비롯해 이범우 노인대학장, 분회장과 이범석 청주시장을 대신해 박찬길 복지국장이 참석했다. 

개회식에 이어 이범우 노인대학장의 식사, 한종수 지회장과 박찬길 복지국장의 축사에 이어 졸업증서를 수여했다. 표창 시상식으로 공로상 3명, 개근상 30명, 학업상 3명에게 시상식이 있었으며, 일년 동안 노인대학생들에게 명강의로 수고한 한현구 강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현구 강사는 노인대학뿐만 아니라 올해 읍면동분회 자립기반조성 교육 시 경로당회장, 사무장들에게 교훈을 주는 강의를 진행해 왔으며, 건강에 대한 많은 지식 등을 전달해 지회 회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강사다.

이범우 대학장은 식사에서 “역지사지의 실행은 배려할 줄 아는 사람, 상대방을 잘 이해할 줄 아는 사람, 상대를 존중할 줄 아는 사람, 선한 마음씨를 풍기는 훌륭한 인성의 소유자로 나 자신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품위 있고 존경받는 사회의 어르신이 되신다면 그 또한 노년의 진정한 행복이 아니겠나”라며 “깊어가는 겨울에 어르신들의 행복과 건강은 물론 가정의 번영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