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BNK부산은행, 대학생 금융전문역량 경진대회 개최
캠코-BNK부산은행, 대학생 금융전문역량 경진대회 개최
  • 김인하 기자
  • 승인 2023.11.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캠코)
(사진=캠코)

[백세경제=김인하 기자]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금융지식과 직무역량의 향상을 돕기 위해 나섰다. 캠코는 ‘부산지역 대학생 역량강화 네트워크(BUFF) 7기 금융전문역량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9월 모집한 ‘BUFF 7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캠코와 BNK부산은행 사업 추진전략 등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 훈련을 통해 마련됐다.

이 날 93명의 ‘BUFF 7기’ 대학생들은 총 10개 조로 나누어 4개 주제에 대해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펼쳤다. 캠코와 BNK부산은행은 제출된 아이디어에 대해 창의성, 문제해결능력, 발표 충실도 부분을 심사해 최종 6개 조를 수상자로 선정했다.

선정 결과 최우수상은 7조의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한 온비드 홍보 및 서비스 개선 방안’이 아이디어와 실현 가능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선정됐다. 이 밖에 ‘MZ세대 고객유치를 위한 신규 금융상품’을 발표한 8조를 포함한 2개 조가 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동백패스 이용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방안’을 발표한 10조를 포함한 총 3개 조가 장려상을 수상했다.

캠코 관계자는 “이번 경진대회가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예비 금융인으로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부산지역 대표 산학협력 프로젝트인 BUFF에 대한 적극적 지원을 통해 지역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