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에 KT CS서 2500만원 상당의 태블릿 기증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에 KT CS서 2500만원 상당의 태블릿 기증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1.30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연합회 ㈜케이티씨에스에서한 디지털기기 86대를 전달받았다.
부산연합회 ㈜케이티씨에스에서 태블릿 86대를 전달받았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부산연합회(회장 문우택)는 11월 29일 노인회관 2층 강당에서 ㈜KT CS로부터 고령층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기기 태블릿 86대(2500만원 상당)를 기증받아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문우택 연합회장, 부산시청 정보화담당관 이수정 과장, 부산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 총괄PM인 KT CS 최진옥 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부산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디지털배움터) 수행기관인 KT CS는 2023년 3월부터 부산연합회와 협력해 관내 경로당 260개소에서 어르신 4900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A), 부산광역시가 주관하는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정부사업이다.

최진옥 부장은 “어르신들이 편리하고 행복한 디지털 생활을 누리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디지털기기를 기부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함께 고령층의 디지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디지털 역량강화교육을 지속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문우택 연합회장은 “오늘 기부 받은 디지털기기가 지역사회에 큰 도움이 되는 귀한 자산이 될 것이다. 경로당에서 키오스크 활용법이나 치매예방 인지훈련 등의 교육에 태블릿을 활용하겠다”며 “기부해준 KT CS와 함께 부산 디지털역량강화교육과 금번 기부처 선정에 도움을 주신 부산시청에도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