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청년 크리에이터 ‘크크쇼핑’ 론칭
롯데홈쇼핑, 청년 크리에이터 ‘크크쇼핑’ 론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2.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제작한 상품 체험 영상 선보여…젊은층 고객 유입 기대
롯데홈쇼핑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이색 라이브 커머스 '크크쇼핑'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이색 라이브 커머스 '크크쇼핑'을 선보인다.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롯데홈쇼핑이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상품 판매를 진행하는 이색 라이브커머스 ‘크크쇼핑(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크레이지쇼핑)’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크크쇼핑’은 롯데홈쇼핑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 ‘상생일자리’를 수료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출연해 패션, 뷰티, 생활, 가전 등 다양한 분야의 상품을 판매하는 모바일 생방송 프로그램이다.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상품 체험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젊은 고객 유입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지난 4일 론칭 방송에서는 욕실, 주방 벽면에 부착해 칫솔, 조리기구 등을 걸 수 있는 리빙씨엔피의 ‘멀티 파워락’을 판매해 조회수 1,500건을 돌파했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창에서는 “전문 쇼호스트와는 다른 톡톡 튀는 멘트가 신선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11일에는 고주파 바디 관리기, 13일에는 키친아트 니트릴 장갑, 15일은 블랙앤데커 청소기를 판매한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뉴미디어커머스부문장은 “콘텐츠 커머스 강화의 일환으로 신선한 아이디어와 잠재력을 보유한 청년 크리에이터들이 진행하는 모바일 생방송 ‘크크쇼핑’을 선보이게 됐다”며 “생활, 뷰티,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크리에이터들이 직접 제작한 영상과 톡톡 튀는 진행으로 소개, 기존 방송과는 차별화 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차별화 상품을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SNS 등으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 자체 유튜브 예능 채널 ‘내내스튜디오’를 통해 혜택 협상 예능 ‘강남의 덤덤’ 등 콘텐츠 커머스를 선보인 결과 누적 조회수(2023년 2월~현재) 1,700만 뷰를 돌파했다. 지난 1일에는 900만 유튜버 ‘쯔양’과 TV홈쇼핑에서 먹방 생방송을 선보였으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기업 '와디즈'와 스몰 브랜드 전용 모바일 생방송 '와디즈콜렉터'를 론칭하는 등 미디어 커머스 도약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