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3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코웨이, 2023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12.08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적 소비자중심경영 실천 노력 인정
(우측부터)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사진=코웨이)
(우측부터)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사진=코웨이)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코웨이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2023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21년 CCM 신규 인증 획득 후 2023년 재인증 획득이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코웨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전사적으로 소비자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해 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2023 하반기 CCM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해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 ▲고객 만족 서비스 운영 ▲체계적인 VOC 관리 등 다양한 고객 만족 활동을 펼치며 고객 가치 증대에 주력하고 있다.

코웨이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위해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슬립 및 힐링 케어 브랜드인 ‘비렉스(BEREX)’를 통해 혁신 기술의 결정체인 스마트 매트리스,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구형 안마의자 ‘비렉스 페블체어’, 침상형 안마기기 ‘비렉스 안마베드’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고객 가치 창출에 힘쓰고 있다.

코웨이는 고객 안심 구현을 위해 얼음정수기 고객 대상으로 방문관리서비스 후 정수기 내부 탱크 사진을 촬영하여 보내주는 ‘안심포토서비스’를 실시해 고객 신뢰 구축과 함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편리하게 비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부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비데 점자 스티커를 제공하며 제품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코웨이는 효율적이고 신속한 VOC(고객의 소리) 관리를 위해 데이터 분석, 개선과제 도출, 해결까지 프로세스를 구축해 선제적인 이슈 관리에 힘쓰고 있다. 사후 관리보다 과정 중심의 실시간 관리를 목표로 고객 불만 내용을 신속하게 처리해 불만요소를 최소화시킬 수 있는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국내 대표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서 고객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고객 만족을 모든 경영 판단의 기준으로 삼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신뢰 관계를 기반으로 글로벌 수준의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사가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