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생활가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인증 최초 획득
삼성전자 생활가전,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인증 최초 획득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2.12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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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가전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
삼성전자가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평가 최고점을 획득하며 디지털전환 역량을 인정받은 상패.
삼성전자가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평가 최고점을 획득하며 디지털전환 역량을 인정받은 상패.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삼성전자가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Digital Consumer eXperience Index)’ 평가 최고점을 획득하며 디지털전환 역량을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 구매 단계별 경험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한다. 구매 전(Pre), 구매 중(At), 구매 후(Post) 단계에서의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 용의성 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대한 경험 수준을 측정했다.

한국표준협회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9개 산업분야의 총 3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조사 브랜드 중에서 가장 높게 평가됐으며, 종합가전 부문에서도 1위로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 정보교육, 고객지원, 유지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 동일 카테고리 내 다양한 모델들의 스펙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강화해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는 데 유용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더욱이 연결성을 바탕으로 한 차별화된 제품 사용과 관리 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구매 후 경험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CX팀장(부사장)은 “차별화된 AI/IoT 기술을 제품구매와 사용, 관리 단계 전반에 접목해 고객 경험을 강화하며 미국 환경청, 한국표준협회 등 국내외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지속 획득하고 있다”며 “이번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인증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구매 단계별 고객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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