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스코, '베드버그 제로' 세미나 개최…주요 공공기관 초청
세스코, '베드버그 제로' 세미나 개최…주요 공공기관 초청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3.12.1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대 연구 및 방제 관련 시설 투어
사진=세스코.
사진=세스코.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가 지난 13일, 세스코 본사에서 정부 주요 공공기관 초청 '베드버그 제로(BEDBUG ZERO)' 세미나를 개최했다. 앞서 세스코는 지난 5일 빈대모니터링지수의 증가와 고객 문의가 늘어남에 따라 빈대 예방과 방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1차 세미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에 진행된 2차 세미나에는 서울시청 및 경기도청 감염병 관리부서, 서울 각 구청 보건소, 육군본부, 지상군작전사령부, 해군본부, 해병대사령부, 국군의무사령부,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서울교통공사 등 24개 기관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세스코 멤버스시티와 터치센터를 중심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국내외 빈대 현황과 빈대의 생태 및 습성 등 빈대 특성이 소개됐다. 진단/모니터링/방제 솔루션에 대한 설명과 빈대 진단, 모니터링 과정도 소개됐다.
세스코 터치센터에서는 과학연구소 내 주요 R&D 인프라 투어가 진행됐으며, 통합상황실에서는 국내외 빈대 현황에 대해 공유하고 빈대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날 석자들은 세션이 끝날 때마다 해충 및 빈대의 생태적 특성 및 모니터링, 방제 방법 등 소속 기관별 상황에 따른 다양한 질의응답을 세스코 연구소 관계자와 주고받았다.

세스코 과학연구소 관계자는 “주요 공공기관이 빈대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상시 모니터링 등 선제적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숙지할 수 있도록 관련 노하우를 다각도로 공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