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김포시지회, 제36기 김포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대한노인회 경기 김포시지회, 제36기 김포노인대학 졸업식 개최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3.12.20 0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지회 부설 김포노인대학이 제36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김포시지회 부설 김포노인대학이 제36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김포시지회(지회장 이석영) 부설 김포노인대학(학장 유필선)은 12월 12일 김포아트홀 공연장에서 제36기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은 김병수 김포시장, 김인수 시의회 의장, 김주영·박상혁 국회의원,  도의원, 각 기관장, 졸업생과 가족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포농악보존회 단원들의 식전공연으로 흥을 돋우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표창은 4년 개근상, 4년 정근상, 경기연합회장상, 교육장상, 경찰서장상, 소방서장상, 각 기관장상 등이 차례로 수여됐다. 공직선거법에 따라 선출직 의원상은 진행하지 않았다. 

김포노인대학은 전국에 유일하게 4학년제 노인대학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서, 졸업식에는 졸업생 가족들이 한 분도 빠짐없이 참여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이석영 지회장은 식사에서 “‘중단하지 말고 배워 멋쟁이 노인이 되자’는 학훈에 따라 지역의 노인지도자로서 긍지와 사명을 갖고 후배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사회에 봉사하시기를 바란다”며  “대학생활을 통하여 익힌 솔선수범, 배려, 화합과 우정 등 전통있는 김포노인대학의 가족이라는 영예를 간직하고 이웃을 배려하고 후배양성에도 함께 하여 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노인대학은 상징인 심볼 및 로고 개정을 지역공모와 이사회를 통해 진행했으며, 김포노인대학기와  총동문회기, 노인대학 배지를 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