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ISO 인증’ 연속 획득
바디프랜드, ‘ISO 인증’ 연속 획득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3.12.22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부 감사, 모니터링 및 평가 절차 체계화
(좌측부터)김흥석 바디프랜드 대표,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사진=바디프랜드)
(좌측부터)김흥석 바디프랜드 대표,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이사(사진=바디프랜드)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바디프랜드가 ISO 인증을 잇달아 획득했다. 바디프랜드는 지난 14일과 18일 각각 ‘ISO 37301(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적인 요건을 만족하는 경영 시스템과 품질관리시스템을 보유했는지를 판명하는 인증 제도다.
 
ISO 37301(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인증은 지배구조가 윤리경영 운영과 리스크 관리 체계 차원에서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는지 평가하는 경영시스템 표준을 말한다. 바디프랜드는 준법경영시스템을 갖추기 위한 조직의 법적 요구 사항을 파악하고 내부 감사, 모니터링 및 평가 절차의 체계화를 확립했다. 

구체적으로는, 전사 차원에서 통일된 리스크 관리 기준을 세우고 각 팀별로 컴플라이언스 매니저들을 선발해 임직원들에게 효과적으로 전파한 결과, 글로벌 기준에 걸맞은 통합적인 위기관리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 인정 받았다. 특히 안마의자 업계 최초 인정 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바디프랜드 컴플라이언스팀 김이정 팀장은 “이번 ISO 37301(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리스크 관리 시스템 구축에 관한 당사의 노력과 의지에 대한 인정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이를 토대로 규범을 준수하는 경영시스템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바디프랜드는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을 수여 받는 등 국제표준 인증을 잇따라 받으며 조직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공식 인정받았다.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임직원의 안전보건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보건 및 안전관리 경영시스템의 국제표준이다. 임직원이 안전 및 보건 문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함으로써 업무 관련 사고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바디프랜드는 각 지부 단위로 관리감독자를 선임해 국제 사회에서 합의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해 기업의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예측하고 예방해 임직원의 안전보건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 인정 받았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는 문화를 확산시켜 전 구성원이 참여하는 지속 가능한 안전보건 개선활동을 정착시키고 관련 프로세스를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