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 “고객 중심 의사결정”
[신년사]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 “고객 중심 의사결정”
  • 김태일 기자
  • 승인 2024.01.0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단지성이 발휘될 수 있는 기업문화와 시스템을 만들겠다”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각자 대표(사진=미래에셋증권)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각자 대표(사진=미래에셋증권)

[백세경제=김태일 기자] 김미섭·허선호 미래에셋증권 대표이사가 고객 중심의 경영을 강조하며 “새로운 리더십 체제를 갖추고 집단지성이 발휘될 수 있는 기업문화와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미섭·허선호 대표는 2일 신년사에서 “모든 일에서 언제나 고객지향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 고객이 실제 피부로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두 대표는 “꼭 필요한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갖추고 사회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성장해야 한다”면서 새해를 맞아 임직원 여러분들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회사의 전략 방향을 전달했다. 

첫째로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정비로 손익 안정성을 제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 대표는 “고객 운용자산(AUM)과 흐름(Flow), 수수료 기반(Fee-base)의 자산관리(WM), 세일즈 트레이딩(Sales&Trading), 연금 비즈니스를 보다 강화하겠다”며 “투자 자산에 대한 익스포져(Exposure)는 적정 수준으로 관리해 손익 안정성을 높여 나가자”고 주문했다.

또한 “성장 가능성이 풍부한 글로벌 비즈니스와 투자, 디지털과 연금 비즈니스를 오랜 기간 꾸준히 육성해왔다"며 "앞으로는 규모와 내실에서 모두 초격차를 내기 위해 전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비즈니스는 성장지역과 분야에 자원을 계속 배분해 해외법인의 경쟁력을 높여 나가야 한다. 인도 로컬 증권사 쉐어칸 인수를 기점으로, 우리는 글로벌 WM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향후 20년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며 “앞으로 인도 시장을 성장의 중심축으로 삼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이머징 시장과 홍콩, 뉴욕 등 선진국 시장의 지역별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모든 사업부문에서 인공지능(AI)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전반을 혁신해 나가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두 대표는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시장을 창출해 나가자”며 “WM은 AI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투자니즈를 적시에 해소하고, 모든 고객이 희망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자. AI 트레이딩도 중장기적 과제로 삼아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자”고 말했다.

연금자산은 가입 고객들의 특성을 고려해 장기적 안정성과 성장성을 포함하는 다양한 자산배분 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두 대표는 로보어드바이저, 랩 등 투자 솔루션을 강화해 연금 수익률이 제고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두 대표는 주주환원 정책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이들 대표는 “고객, 주주, 임직원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회사가 돼야 한다”며 “배당과 자기주식 매입, 소각을 통한 주주환원 정책을 꾸준히 시행하고 강화된 내부통제와 혁신을 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회사로 거듭나야 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