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신규 상장
미래에셋,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신규 상장
  • 윤성재 기자
  • 승인 2024.01.1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중순 분배금 지급…한달에 2번 배당, 월배당 ETF 포트폴리오 구성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백세경제=윤성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를 신규 상장한다. 미래에셋은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는 미국 나스닥100 지수 내 상위 10개 기업인 빅테크 기업에 투자한다고 16일 밝혔다. 글로벌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미국 빅테크 기업들은 강한 펀더멘털을 기반으로 2023년 미국 경제를 주도했으며, 신성장동력인 AI를 바탕으로 장기적 성장이 전망된다. 

빅테크의 성장성에 투자하는 동시에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는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안정성을 추구한다. 커버드콜은 주식 현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콜옵션을 매도하는 전략이다. 다만 100% 콜옵션을 매도하는 일반적인 커버드콜 ETF와 달리 옵션 매도 비중은 평균 40%다. 미래에셋은 빅테크 주식 포트폴리오와 나스닥100 옵션 프리미엄을 동시에 추구하는 전략으로 시장의 성장을 따라가면서도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는 연간 10%대의 배당 수익을 목표로, 국내 최초로 매월 중순에 배당금을 지급한다. 

김수명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운용부문 선임매니저는 “특히 한달에 2번 배당을 받을 수 있는 투자 포트폴리오로, 배당금을 생활자금으로 활용하거나 재투자한다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깅조했다. 

한편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테크TOP10+10%프리미엄 ETF’ 신규 출시를 기념해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상장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투자증권과 SK증권에서 해당 ETF의 일 거래 조건을 충족한 고객들에게는 추첨 등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증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