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우수 디지털인재 채용 ‘에이블스쿨 잡페어’ 성료
KT, 우수 디지털인재 채용 ‘에이블스쿨 잡페어’ 성료
  • 이진우 기자
  • 승인 2024.01.19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개발부터 재무, 마케팅까지…수요기업 ‘매칭’ 총력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4기 교육생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있는 모습.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KT 에이블스쿨 잡페어 현장에서 에이블스쿨 4기 교육생들이 채용 정보를 얻고 있는 모습.

[백세경제=이진우 기자] KT가 대한민국 디지털 전환을 이끌 우수인재를 양성해 수요기업 매칭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에 KT는 지난 18일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청년 AI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KT AIVLE School) 4기 교육생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잡페어(Job Fair)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KT를 비롯한 BC카드와 케이뱅크, KT DS, 나스미디어, KT 스튜디오지니 등 KT그룹 내 주요 기업과 티맥스그룹 산하의 4개 기업 등 총 20개사가 참여해 KT 에이블스쿨이 양성한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를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디엔엑스와 포티투마루를 비롯해 KT 파트너사인 마르시스 등도 잡페어에 합류하며 보다 확장된 에이블스쿨의 채용 연계 생태계가 조성됐다.

KT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이 자리에서 각 기업별 채용 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인사 담당자와 현직자를 만나 자유롭게 질의응답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한 교육생은 “개발직군 외에도 기업들이 여러 직무 분야에서 디지털 인재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느꼈고, 에이블스쿨에서 쌓은 데이터분석부터 AI 개발, 아이디어 기획과 제안서 작성까지의 전방위 실무 경험이 확실한 취업 무기가 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채용 담당자들은 “기업에서는 코딩 실력보다도 다양한 분야에서 AI나 빅데이터 등을 활용해 문제를 발굴하고 실현 가능한 해결 방안을 도출해낼 줄 아는 디지털 인재가 절실하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한편 내달이면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들이 입교한다. 에이블스쿨 교육생들은 2월부터 6개월 간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강의를 들으며 1:1 튜터링을 받을 수 있고, 코딩 마스터스 연습도 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이용 가능하다. KT 그룹 내 현직 전문가들도 에이블스쿨 과정에 참여해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컨설팅, 모의면접 등 교육생들이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