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선거관리위원회 신년 간담회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 선거관리위원회 신년 간담회
  • 박아영 기자
  • 승인 2024.01.21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2024년도 신년간담회를 가졌다.
용인시 수지구지회가 2024년 선거관리위원회 신년간담회를 가졌다. 인사말하는 이재규 지회장.

[백세시대=박아영 기자] 대한노인회 경기 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 이재규)는 1월 19일 지회 회의실에서 선거관리위원장, 선거관리위원, 사무국장, 총무부장 등 10명이 함께 자리하며 2024년 선거관리위원회 신년간담회를 가졌다.

이재규 지회장은 “지난 2022년 12월 이사회에서 임명장을 교부해 드린 후 2023년 3월 간담회를 한차례 갖고 오늘  1년여 만에 마련한 자리로 많이 기다리셨을 법하다”며 소회를 밝혔다.

이어 “선거관리위원회 규정에 보면 각급회장 선거 및 공정한 선거관리 사무를 관장하는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직과 직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지회장 선출 및 선거관리 규정을 준수하는 일이 위원회의 직무”라고 말했다.  

손일근 위원장은 참석한 위원들에게 “지회장님의 말씀을 거울삼아 위원으로서 공정을 기하는데 박차를 가하자”라며 정관 규정을 예로 들며 “감사는 총회에서 선출하도록 규정하고 있으며, 각급회장 선출 및 선거관리 규정의 적용을 받지 않는다,.보통 총회에서 안건처리 절차에 의해 선출할 수 있다”라고 선관위의 직무에 대해 짚어 말했다.  

회의를 마친 후에는 동천동 소재 음식점으로 이동해 오찬을 함께 하며, 화기애애하게 신년간담회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